본문 바로가기
김반장 횡설수설

KT가 2등에 머물러 있는 이유 (고객문의 처리불만)

by 달리는김반장 2011. 2. 28.

오늘은 KT좀 까려고 합니다...
최근 오리가 물에서 헤엄치면서 발로 뛰겠다는 KT의 TV광고...
그리고 지난주(2/21) KT 임직원이 모여서 고객 만족을 약속하는 발도장 찍기 행사 (기사보기)

발로 뛰는건지, (고객을) 발로 밟는건지...

다른 설명은 미루고, KT때문에 제가 스트레스 받는 내용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대기업의 프로세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모르겠지만, 3개월이 넘도록 답변이 없다는것은
고객을 또는 해당질문을 무시하는것말고는 다른 생각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114 고객센터에 요청을 하여도 상담원들이 무슨 잘못입니까?
교육받은대로 해당부서에 전달과 함께 죄송하다고 합니다.

발로 뛰는게 아니고, 발로 밟고 계시는군요.^^ 고객은 밟나봐요?


1. 잘못된 주민등록번호?

저는 핸드폰 요금결재를 인터넷에서 신용카드로 합니다.
그런데 왜 주민등록번호가 잘못입력되었다고 나옵니다. 말도 안됩니다. 저는 한국인이 아닌가요?
olleh로 통합되기전 show 사이트에서도 숫자를 별문자(*)로 바꿔서 모자이크 해주는 기능이 생기면서 오류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도 개발자로 일하면서 저런 기능을 만들어봤기에 무슨 오류인지 이해가 갑니다. 키보드의 눌렸을 때 처리되는 이벤트와 눌렸다가 떨어졌을 때 처리되는 이벤트 연결이 오류가 있다면 발생하는데.. 여튼...

이 버그가 발견된 이후부터, 불편을 감수하면서 결재를 하였으나,
더이상 참지 못하고, 버그를 고치는 방법까지 내용을 정리해서 고객센터로 이매일 상담을 하였는데,
(정확히 1개월에 1번씩, 3개월이 소요되었는데 답변을 받지 못하고 있네요.)

[주민등록번호가 잘못입력되었습니다.7 ]
뛰어쓰기도 제대로 되어 있지 않고, 마침표뒤의 숫자7은 도대체 뭡니까?

이거 만들다 만거 아니 졸다가 저장한 거죠? ㅎㅎㅎㅎ

테스트안하고 바로 운영서버에 파일 업데이트를 쳤나...
KT가 일을 제대로 안하는 것으로....


2. 올레클럽지수

KT를 9년동안 사용해왔고, VIP등급으로 2년째 사용중이였는데,
기존의 올레로 통합이 되면서 등급이름도 블랙슈트라는 이름으로 바뀌게 되어서, 카드를 재발급 신청하였고,
블랙슈트에 대한 설명과 안내를 SMS로 함께 받았습니다.
그리고 카드를 사용하려는데 블랙슈트보다 한단계 아래등급인 레드카펫으로 하락이 되어있는것이 확인되어
문의를 하였는데 처음부터 레드카펫이었고, 올레로 통합되어 정책이 바뀌면서 등급이 하락되었다고 하더군요..

그럼 제가 카드를 재발급 신청할 때의 정책에는 블랙슈트였는데, 왜 지금은 레드카펫이냐고 하니깐,
SMS, 전화, Email 의 통보도 없이 레드카펫으로 하락된 이유에 대해서는
시스템의 구조상 어쩔 수 없다고 죄송
하다면서, 무조건 저에게만 양보를 하고, 양해를 해달라고 합니다.
이것도 제가 전화를 해서 항의를 했기때문에 엎드려 절을 받은것입니다.

카드를 재발급신청할 때, 레드카펫으로 등급이 표시되었다면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받았을것입니다.
요금결재도 그렇고, 꼬집을 수 없는 구석구석의 오류투성이들 이넘의 KT는 답이 없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해 예전보다 더욱더??? 발로 뛰겠다는거에요?
이제부터는!!!!! 고객만족을 위해 발로 뛰겠다는것인가요?

항상 2등에 머물러, 1등이 될 수 없는 이유...
이동통신 서비스 소비자 불만1위..
기본적인것조차 안되고 있는데, KT는 거짓말 그만하시고 광고 내리세요...

─ history

4개월동안 참다참다 못해서.......

2/28, 14:25
저는 표현명KT사장, 올레모바일 트위터로 현재 포스트의 글과 내용을 트위터로 보냄
http://twitter.com/real21c/status/42123326885347328

2/28, 17:01
올레모바일 트위터 담당자(쿠쿠)로부터, 1차 피드백을 받음
http://twitter.com/olleh_mobile/statuses/42132372208095232

2/28, 17:14
저는 올레로 개인정보 매일 보낸뒤, 1차 피드백에 대한 회신 보냄
http://twitter.com/real21c/status/42135491063189504

2/28, 17:21
올레모바일 트위터 담당자(쿠쿠)로부터, 답변 확인해준다는 연락을 받음
http://twitter.com/olleh_mobile/statuses/42137214674681856

3/4, 09:51
02-3495-57xx (ㅇㄱㅅ) 님으로부터 전화를 받음
표현명 사장님 트위터에 올려주신 내용때문에, 알려드리겠다는 내용으로 전화통화 시작..
주민등록번호/신용카드 오류는 키보드 입력을 빠르게 하면 나타나는 버그로서 개발자가 수정하였고,
3월 3일부터 적용되었다고 하며 등급하락에 대해서 통보하지 않은것과 잘못된 발급에 대해서는
확인하고 다시 연락주신다고 합니다. 직접 찾아뵙고 싶다고 하는데 거절했음.

3/4, 18:33
전산팀에서 전화가 와서 해당 내용 수정하였다고 하고,
직접 찾아뵈서 사과 하고 싶다고 하는데 거절했음.

앞으로 문제가 생기면 친절하게 이곳으로 바로 전화연락을 하라고 함.

3/8, 09:03
불만의 대한 공감대 형성, 앞으로 재발방지를 위한 정책 수정,
고객보상 차원에서 올레등급은 블랙슈트로 원상 복귀되었음.
그리고 파리바게뜨 2만원 캐잌 기프티콘과 함께....

이매일상담, 114전화 상담으로 하루종일 걸리던것이, 우연이었을까요?
표현명사장한테 트위터를 날리니, 웬지 사장이 직접 담당자한테 지시를 내린건지..
바로 해결이 되고, 담당자로부터 저한테 전화까지 걸어서 직접 찾아뵙고 싶다고 해결이 된거 같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내가 발로 뛴거 같은 느낌이 들까..엎드려 절받기?
그래서 해결이 되어도, 보상(?)이 되어도 찝찝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융통성을 발휘해서 신경써주신 KT 담당자(ㅇㄱㅅ)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만...
그동안 KT의 대응방법을 보고 있으면 너무 화가납니다.
KT는 더욱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KT가 고객을 위해서 어떻게 발로 뛰는지 지켜보겠습니다...

 
 

  

댓글